즐겨찾기+  날짜 : 2019-04-21 오후 04:55:3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함양‧산청‧합천

산청군 박항서 고향 관광상품 개발 나선다

對베트남 관광 활성화 전략 세미나
전문가 등 100여명 초청 토론 나눠
생초축구장 연계 등 특화 프로그램

거창한신문 기자 / korea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27일
ⓒ 거창한뉴스
산청=박옥종기자

  산청군이 박항서 베트남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의 고향 생초면과 지역 관광자원을 활용하는 대 베트남 관광상품 개발에 나섰다.

군은 25일 동의보감촌 다목적실에서 ‘산청군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박항서 감독의 고향인 산청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베트남 관광객 유치 전략과 홍보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산청군과 (사)한국지역문화콘텐츠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관광학계 전문가, 방송·언론사 관계자, 수도권 인바운드 여행사 및 관내 관광분야 종사자, 농·특산물 생산자, 스포츠 관계자, 군의원,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산청을 베트남 관광객 특화 목적지로 육성·발전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 거창한뉴스



베트남 방송·언론 홍보를 위한 베트남 홍보대사 위촉, 서포터즈 육성, 베트남 관광 트렌드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 전개 등 체계적인 준비와 실행계획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박항서 감독의 고향 산청군’이라는 이미지를 부각해 동의보감촌의 힐링·웰니스 인프라와 박 감독의 고향마을인 생초축구구장을 연계하는 광광상품을 개발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세미나는 황태규 우석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았다. 서병로 건국대 교수는 주제발표에서 ‘산청군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

이어서 부숙진 (사)한국지역문화콘텐츠연구원 박사는 ‘베트남 관광객 유입을 위한 홍보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패널 토의에는 윤지현 백석대 교수를 비롯한 3명의 학계 전문가와 김관섭 SBS 스포츠 PD, 진홍석 (사)한국마이스융합리더스포럼 회장, 오은주 (사)한국지역문화콘텐츠연구실장 등이 참여했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이튿날 동의보감촌을 비롯해 남사예담촌과 생초국제조각공원 일대를 둘러보고 박 감독이 즐겨 먹는 생초면의 별미 ‘어탕국수’ 등을 맛보며 산청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산청군 관계자는 “세미나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우리 군만의 차별화된 광관상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것”이라며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꾀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것은 물론 베트남과의 문화교류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창한신문 기자 / koreanews@hanmail.net입력 : 2019년 01월 27일
- Copyrights ⓒ거창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마을 전 주민이 배우로, 영화 ‘기억’ 거창서 시사회 열어
거창군청 축구동호회 썬더스 직장축구대회 우승, 7년만의 쾌거!!
거창군 마리면 자원봉사협의회, 어르신 염색봉사
거창사건추모공원으로 봄나들이 오세요!
‘거창사랑 상품권’ 판매대행 협약 체결식 개최
2019년도 거창군 이장가족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구인모 거창군수, 경남도민체전 훈련장 격려 방문
거창군 웅양면, 올해 첫 출생가정 방문 축하선물 전달
청명·한식 기간 불조심하세요
본죽 거창지점 김선주 대표, ‘다둥이 가정에 셋째부터 이유식 희사`
포토뉴스
지역소식
함양군, 함양위천 정비사업비 76억 추가..  
산청군새마을회 장재마을에 벽화 그려  
합천군의회 의원 윤리·청렴 특별교육 ..  
합천군외식업지부 기존 영업자 위생교육..  
함양산삼엑스포조직위원회 공식 유튜브 ..  
함양군 오지마을 농기계 마을 순회수리..  
합천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기금..  
교육
 거창군은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학생과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독료 : 광고료 입금계좌
예금주 : 백 강 희
농 협:841132-52-134900
신 협:132-072-133579
경남은행:527-22-0271350
국민은행:658502-04-101171
상호: 거창한뉴스 / 주소: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시장1길26번지 3층 / 발행인 : 백강희 / 편집인 : 정현주 / mail: koreanews@hanmail.net
Tel: 055) 943-7547 / Fax : 055) 943-754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 0135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현주
Copyright ⓒ 거창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