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19-06-14 오후 02:55:5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문화·예술

2018 거창한마당대축제 ‘거창군민노래자랑’ 대성황

2018거창한마당대축제 부대행사 중 하나인 거창군민노래자랑이 7일 거창스포츠파크 메인무대에서 열려 대성황을 이뤘다.
거창한신문 기자 / korea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14일
ⓒ 거창한뉴스
이날 행사는 오후 7시 구인모 군수와 이홍희 군의장을 비롯해 군의원과 군민 5,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읍면의 명예를 걸고 예선을 거친 17명의 본선참가자가 노래자랑에 참여해 뛰어난 노래실력을 발휘하고 끼를 발산해 즐거움을 선사했고 초청가수 공연으로 흥겨움을 한층 고조시켰다.
거창스포츠파크 메인무대 관중석과 주변 도로변까지 가득 매운 구름 인파의 환호와 박수 속에서 진행된 이날 노래자랑에서 구인모 군수와 이홍희 군의회의장이 직접 무대에 올라 신나는 노래를 선사해 흥을 북돋웠고 함께 한 군의원들이 관객들과 어우러져 춤을 추며 흥겨운 시간을 선사해 이 자리에 참석한 군민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화합하는 축제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구인모 군수는 “고단함도 뒤로하고 이렇게 많은 군민들이 참석한 것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며 “오늘 이와같은 화합된 민심이 거창군 발전과 군정에 보템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이 마음 오래토록 가슴에 안고 ‘더 큰 거창도약, 군민행복시대’를 여는데 7만 군민 모두가 노력하자‘고 말했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출전한 17명은 각자 자신의 노래실력을 자랑하며 지역의 명예를 높이고 즐거움을 안겨주기 위해 열띤 경쟁을 벌이는 한편 지역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력을 유감없이 보이며 열렬한 성원과 환호를 보내며 다양한 응원전을 펼쳐 노래자랑 내내 박수와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이날 노래자랑을 주관한 거창악우회 이상규 회장은 ‘거창악우회가 70여년의 오랜 세월동안 흔들림 없이 존속되어 온 것은 거창군민들의 애정과 거창악우회를 위해 헌신한 거창악우회 회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거창악우회는 앞으로도 거창군민들의 애환을 달래고 거창군민들의 흥겨움과 거창음악의 발전을 위해 더욱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규 심사위원장의 심사평에서도 예년과 달리 출연자들이 지역 주민들과 함께 어울려 떼춤을 선사하고 준비된 각종 응원도구를 동원하는 등 고조된 분위기를 반영하여 응원상에 두팀을 선정하게 되었다고 평했다.

한편 열띤 응원전과 탁월한 노래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경쟁을 벌인 결과 특색 있는 응원을 선보여 돈독함을 과시한 북상면과 가조면이 응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고 신원면 장하영 씨가 장려상, 남상면 이광열 씨가 우수상, 위천면 이명도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명예의 대상에는 밤열차(김연자 노래)를 부른 거창읍 박지혜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노래자랑을 지켜본 주민 A씨는 “오늘 군민노래자랑을 통해 거창군의 희망을 보았다. 군민들이 하나 된 마음으로 이렇게 흥겨워할 수 있는 날이 많았으면 좋겠다”며 “지역현안 등으로 갈등과 혼란이 지속되고 있는 요즘 이번 거창한마당대축제를 계기로 민심이 통합되어 모든 군민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거창한신문 기자 / koreanews@hanmail.net입력 : 2018년 09월 14일
- Copyrights ⓒ거창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거창군축구협회 U-20 월드컵 결승전 거리응원전 펼친다
거창韓거창 제2회 산삼축제 성황리 개최
거창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준공식예정
거창군, 환경의 날 맞아 폐자원 교환행사 개최
목욕탕 탈의실에서 현금 절취한 피의자 검거
거창군, 제2회 거창산삼축제 성황리 성료
’19년 거창군 공동․단독주택 미니 태양광 보급사업 시행
㈜유일화성 대표 박진식 신발 500켤레 기탁
나에게 일어난 기적
해인사역 유치 거창군․해인사 공동추진위원회
포토뉴스
지역소식
산청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포털’ 활..  
산청군 “양파 수확 일손 보탭니다”  
해광종합건설(주) 이호수 대표 장학금 ..  
함양군, 화재 취약계층 소화기 및 감지..  
함양군, 산양삼 특허 기업체 이전 산업..  
합천군립노인전문요양원 위·수탁 협약..  
합천군자원봉사센터, 저소득 어르신 삼..  
교육
  거창군 가조면(면장 문영구)은 지난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가조면 ..
구독료 : 광고료 입금계좌
예금주 : 백 강 희
농 협:841132-52-134900
신 협:132-072-133579
경남은행:527-22-0271350
국민은행:658502-04-101171
상호: 거창한뉴스 / 주소: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읍 시장1길26번지 3층 / 발행인 : 백강희 / 편집인 : 정현주 / mail: koreanews@hanmail.net
Tel: 055) 943-7547 / Fax : 055) 943-754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다 0135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현주
Copyright ⓒ 거창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