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날짜 : 2023-05-30 오후 11:32: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행정

김태호 국회외통위 위원장 “지리산 함양시장, 국내최고 산약초 시장으로 자리매김 할 것”

한들상권, 중소벤처기업부, 60억원 (5년간)공모사업에 선정
거창한신문 기자 / koreanews@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27일
  김태호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연탄재 함부로 차지마라” 연탄재 시인 안도현 그는 경북 출신이지만 전북에서 산다.
안도현 시인이 최근 오랜만에 고향 5일장(경북 예천군 풍산전통시장)을 찾아 옛 추억에 잠겼다.
“풍산시장은 3일과 8일에 장이 선다. (초등)학교를 가려면 반드시 장터를 통과해야했지요?
흥청대던 장날 풍경은 마치 잔칫날과 같고 특히 우시장으로 몰려들던 검은 코트의 소장수들은 언제나 어깨가 넉넉했고, 입으로 불을 뿜는 차력사는 위대했지요.
안도현 시인에게 풍산전통시장이 있다면, 함양인의 가슴속에는 지리산 함양시장이 있다.

지리산 함양시장은 “저 멀리 일망무제 지리산 바라봉 천왕봉정기를 이어받은 명당 터에 위치해 있다. 그 정기는 그냥 정기가 아니다.
신령스런 기운이다. 그 기운을 모태삼아 지리산 함양시장은 국내최고의 산약초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태호 국회의원(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의 도움으로 지리산 함양시장이 크게 리모델링 된다.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상권특색을 반영한 거점공간조성 등 상권 환경 개선과 특화상품 브랜드 개발 등 상권 활성화사업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에 함양군을 대표하는 한들 상권 및 지리산 함양시장이 선정되어 향후 5년간 최대 60억 원의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함양군은 이사업을 통해 디지털상권거점 조성, 아트테리어 지원, 쌀전 빛거리조성, 특화먹거리 개발 등 지리산함양시장과 골목상권, 노점과의 화합으로 상권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함양산삼축제 등 상림공원 등 함양의 대표적인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군의 대표적인 먹거리와 볼거리로 특화된 명소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김태호 의원은 “함양군은 어느 시, 군보다 스토리텔링이 풍부한곳이다.
전통시장이 마트한테 이길려면 이야기거리,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해야 한다.
김의원은 어릴 적 신김치로 만든 죽, 갱시기를 자주 먹었으며 정말 별미 중에 별미더라
함양전통시장에 갱시기식당 하나 만들면 어떨까? 김태호 의원이 함양에 오면 즐겨 찾는 곳은 버스터미널 옆 주차장식당이다. 우리어머니가 만들어준 고추다대기 맛!
딱, 그 맛이 나는 식당이라 자주 간다고 한다.

김 의원은 지난해 12월 2023년도 정부예산안에 산청군 지역과 관련, 백두대간 힐링스타트업로드조성 등을 따내 산청군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다.

김 의원은 “상권 고령화와 쇠퇴해 가는 함양에 지역경제회복과 상권 재도약을 위해 꼭 필요했던 사업이 선정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에 필요한 현안사업이 많이 확보되어 주민들의 생활환경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23일 “국회외통위위원장의 소임에 집중 하겠다”며 원내대표 불출마를 선언하며 “여야를 넘어 국익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할 때”라 말하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외통위원장의 소임에 집중하겠다. “당과 나라를 위해 가야할 길을 묵묵히 가겠다”고 덧붙였다.
거창한신문 기자 / koreanews@hanmail.net입력 : 2023년 03월 27일
- Copyrights ⓒ거창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네이버블로그
 
많이 본 뉴스
위험한 차도 보행 할머니를 무사히 가족에게 인계한 모범경찰관
국민의힘 거 함 산 합을 하나로!!
김태호 국회 외통위원장, 파푸아뉴기니 총리 예방
「스승의 날」을 맞이하면서
김태호 의원, 5월 양파 수입 방침에 대한 대정부 철회 건의
거창군의회 의원 1인 시위 동참, ‘거창·남해대학 통합 결사반대’ 강력 주장
거창군장애인태권도협회, 장애인 태권도 후원과 재능기부
거창군 공무원 왜 이러나? 도 넘은 공직기강 해이
거창출신 배우 최리, 아티스트컴퍼니와 전속계약…이정재·정우성과 한솥밥
거창군, 거창아트갤러리 건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포토뉴스
지역소식
함양 한우 일냈다, 경매 최고가 낙찰  
산청군 수의사회 향토장학금 기탁  
‘산삼의 고장 함양’서 100년 넘은 천..  
경남·울산지구 청년회의소(J C), 엑스..  
‘천년의 세월’ 종자장 지리산 함양 품..  
옥전고분군 포함 가야고분군,  
합천군, 코로나19 대비『현장점검의 날..  
교육
· 구독료 : 광고료 입금계좌
· 예금주 : 거창한뉴스인터넷신문
· 농 협 : 841132-52-134900
· 신 협 : 132-072-133579
· 경남은행 : 527-22-0271350
· 국민은행 : 658502-04-101171
상호: 거창한뉴스 / 주소: 경남 거창군 거창읍 하동 2길 18번지 / 발행인 : 백행숙 / 편집인 : 백행숙 / mail: koreanews@hanmail.net
Tel: 055) 943-7547 / Fax : 055) 943-7548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남 아 02400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백행숙
Copyright ⓒ 거창한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